본문 바로가기

육아 & 라이프

출산선물 둘째 엄마가 추천하는 필수템 젖병 스팀 소독기 필립스 아벤트 2개월 사용후기, 세척방법

반응형

업체로부터 아무런 지원을 받지 않은 2개월 실제 사용한 후기이고 가성비 좋고 편리하여 출산선물로 추천합니다.

 

2020년 1월 경 첫째를 출산하고 2022년 4월경 둘째를 출산하였습니다.

첫째 때는 젖병을 사용하고 세척한 후 열탕소독을 하였습니다.

열탕 지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번 열탕 소독을 하는 것은 무척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젖병 세척과 열탕 소독 횟수를 줄이기 위하여 젖병을 10개 이상으로 늘리기도 하였는데 횟수는 줄어들어도 근본적으로 젖병 세척과 열탕 소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은 계속되었습니다.

이에 둘째를 출산하고는 열탕 소독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을 찾아 보았고 대체가능한 젖병 스팀 소독기 필립스 아벤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둘째를 출산하고 조리원에 있는 동안 젖병 스팀 소독기 필립스 아벤트를 구입해 두었고 조리원에서 돌아온 후 필립스 아벤트를 한 번 세척한 후 약 2개월 동안 사용하였습니다.  

실제 2개월 동안 사용한 후기이고 사용해 본 결과 추천하는 제품이므로 출산선물로 선물한다면 칭찬받을 수 있습니다.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1. 사용 후기 총평 및 출산 선물 추천

열탕 소독에 비하여 너무 편리합니다.

열탕 소독을 안하기에는 너무 찜찜하기 때문에 스팀 소독을 하면 그나마 안심이 되고 뜨거운 스팀으로 소독하기 때문에 마음이 놓입니다.

그래서 열탕 소독의 대체제로 충분히 사용할만합니다.

특히, 끓는 물의 스팀으로 소독을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열탕 소독에 가까운 소독이 되고 열탕 소독에 비하여 무척 편리합니다.

2개월 사용해본 결과 최고 장점은 건조기능이 있는 것입니다.

열탕 소독을 하는데 최소 20분이 걸렸는데 젖병과 젖꼭지를 넣고 소독 버튼을 누르면 건조까지 되기 때문에 버튼만 누르고 자러 가면 됩니다.

다른 소독기를 사더라도 반드시 건조기능까지 있는 것을 꼭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육아는 템빨이라는 말이 있듯이 출산 선물로 선물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2. 사용 방법

출산선물을 하는 경우에 사용 방법을 간단하게 알고 있고 선물받는 사람에게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면 선물 고르기 위해 신경을 많이 썼다고 어필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물 붓는 곳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물 붓는 곳

우선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맨 아래에 있는 곳에 130밀리리터의 물을 붓습니다.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1단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1단

그리고 위 사진과 같이 1단의  구멍에 젖병을 뒤집에 세워주면 됩니다.

아래에서 스팀이 구멍으로 올라오는데 구멍으로 올라온 스팀이 젖병을 소독하게 됩니다.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2단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2단

그리고 위 사진과 같이 2단에는 젖꼭지, 젖병 잠금장치와 뚜껑 등을 올려 두면 됩니다.

그러면 1단의 젖병을 세워둔 부분이 아닌 다른 구멍에서 올라온 스팀이 2단에 놓여 있는 젖꼭지 등을 소독하게 됩니다.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뚜껑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뚜껑

그리고 위 사진과 같이 뚜껑을 닫아주고 시작 버튼을 눌러 주면 약 10분간 스팀 소독하고 약 30분간 건조까지 시켜 줍니다.

위 사진과 같이 물 붓고 젖병과 젖꼭지 등을 올려두면 소독과 건조까지 해주기 때문에 열탕 소독 후 건조대에 널어 둬야 하는 절차를 한 번에 해결해 줍니다.

바로 건조까지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바로 건조까지 되기 때문에 위 과정을 기다릴 필요 없이 소독 버튼을 눌러 주고 자러 가면 됩니다.

 

2. 세척방법

처음 구매했을 때 화이트 식초가 함께 와서 어떤 용도인지 몰랐는데 설명서를 자세히 보면 세척할 때 화이트 식초가 필요합니다.

물에 있는 미네랄 성분으로 인하여 필립스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물 붓는 곳에 석회와 같은 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이에,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화이트 식초를 물 붓는 곳에 붓고 약 10분 간의 소독과정을 진행하여 한 번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설명서에는 화이트 식초로 한 번 소독 과정을 진행하면 된다고만 설명되어 있는데 저는 찜찜하니까 화이트 식초로 소독한 이후 물로 한 번 닦아 줍니다.

주의할 것은, 물 붓는 곳 바깥 면에는 버튼 등이 있는 전자 장치이므로 물에 담궈서는 안되고 약간의 물로 물 붓는 곳만 세척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바닥 부분에 있는 필터를 물로 세척한 후 말려서 다시 조립하면 됩니다.

세척도 매우 편리합니다.

 

3. 결론

젖병 스팀 소독기 필립스 아벤트는 육아 필수템입니다.

출산 선물로 정말 강추합니다.

출산 선물로 못 받은 분은 저처럼 구매해서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이상 2개월 실제 사용 후기입니다.

 

☆ 위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 주시거나 댓글을 남겨 주시고 의견이 있을 때에도 댓글을 남겨 주시면 글 쓰기에 더욱 힘이 됩니다.

반응형